사진=웨이보
사진=웨이보

중국의 연휴 중추절과 국경절이 다가온다.

상하이교통버스여객운송유한공사와상하이시외버스터미널유한공사는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휴무라고 발표했다.연휴 기간 동안 많은 승객이 여행 및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9월 1일부터 고속버스가 속한 모든 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중추절 및 국경절 기간 동안 장거리 승차권 예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버스 티켓 구매는 실명으로만 가능하다.승객은 티켓을 구매할 때 유효한 신분증을 제공해야 하며, 유효한 신분증은 한 차량 당 실명 승차권 한 장만 구입할 수 있다.

유효한 신분증에는 주민등록증, 임시 신분증, 호적부, 자동차 운전면허증, 여권, 홍콩 및 마카오 패스, 대만 동포 증명서, 장교 증명서, 경찰관 증명서, 병사 증명서 등이 포함된다.

어린이 무임승차는 교통부 '도로운송가격 관리규정'에 의거, 성인 승객 1인당 만 6세 이하 또는 키 1.2m 이하일 시 가능하다. 

좌석을 단독으로 차지하지 않는 어린이에 한해 무임승차가 가능하며, 좌석을 단독으로 차지하거나 1명 이상일 경우 초과 인원수에 대해서는 반값 우대 및 좌석 제공, 만 6~14세 또는 키 1.2~1.5m의 어린이는 승차권 반값 우대 및 좌석제공이 적용된다.

매표방식은 승객이버스가 속한 각 터미널의 매표창구로 가서 현장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교통구출발권시스템(www.yun-bus.com )을 통해 항공편 조회 및 티켓 구매 또한 가능하다. 승객은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신분증 지참이 필수이다.

저작권자 © 중국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