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보 제공.
사진=웨이보 제공.

중국에서 두리안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인들의 두리안 소비 증가로 1분기 세계 두리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00% 급증했다. 

중국은 태국 두리안의 최대 수출시장으로 태국산 두리안의 80%이상이 중국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 태국 남부의 두리안 출시가 한창인 시기에 소비량은 더욱 급증하고 있다.

태국은 두리안의 품종이 많고 품종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매우 커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두리안을 즐겨 먹지만 두리안의 품종, 가격, 품질 판단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는 소비자도 많다. 

때때로 두리안을 사는 것은 블라인드 테스트와 같으며 박스를 열어봐야 알 수 있게 된다. 

두리안의 블라인드 소비 속성은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두리안을 구매할 때 상인의 구두 보증에만 의존할 수 있음을 결정한다. 

현재 중국 시장에는 두리안 제품에 대한 관련 등급 표시가 없으며 일부 플랫폼은 품질이 낮은 두리안 제품을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다른 품질의 제품을 함께 섞어 판매한다. 

반면 해외에서 직구 판매 방법은 두리안의 품질과 가격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직접 수확 방법은 기업이 원산지 과수원과 직접 협력하여 수확 후 운송 공급망에 진입하는 것으로 진열 후 최적의 유통기한을 지정한다. 저렴한 가격 외에도 두라인의 안전과 품질이 보장된다. 

기업의 직접 수확 과정에서 품질 관리 전문가는 소비자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설탕 함량, pH값, 잔류 농약 및 기타 측면에서 두리안에 대한 포괄적인 품질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중국에서는 비싼 과일을 사 먹을 때 두 번 생각하지 않고 바로 지갑을 열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을 오랫동안 '체리 자유'라고 일컬었지만 최근에는 '두리안 자유'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국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