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웨이보
사진= 웨이보

올해 3분기에는 중국의 소비 부양 정책이 꾸준히 시행되면서 여행업계가 ‘봄날’을 맞고 있다.

여름 방학에 이어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다가오면서 문화관광 소비는 회복세를 이어갈전망이라고 앙스망(央视网)은 11일 전했다.

중국 관광 연구소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중국내 관광객 수는 18억 3900만 명, 국내 관광 수입은 1조 2100억 위안(약 220조 1353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한다. 항공편, 철도 여객 운송, 호텔 사전 예약, 주요 관광지 예약 및 기타 지표는 모두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내 관광 시장의 빠른 회복과 전국의 관광 소비가 강력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저우언한(邹蕴涵) 국가정보센터 경제예측부 거시경제연구실 부주임은 “여행의 폭발적인 인기는 중국인의 변함없는 소비구조 업그레이드를 반영하며, 서비스 소비의 성장은 경제 내생 성장의 주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소비 진작은 여전히 가속화되고 있다.

7월 말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소비 회복 및 확대를 위한 20가지 조치를 발표했다. 그 중 '관광'이라는 키워드는 통지문에 총 9번 등장했다. 세계관광기구 자료에 따르면, 관광산업의 소득 1위안은 관련 산업의 소득을 4.3위안 증가시키며, 110개의 관련 산업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시장경제연구소의 천리펀(陈丽芬) 연구원은 “휴가철 관광소비의 주도적 역할은 소비의 회복과 확대를 강력하게 뒷받침한다”면서 “하반기에도 문화관광 소비는 회복세를 이어가고, 소비 성장을 안정시키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출처: 상하이저널 

저작권자 © 중국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