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소비시장 전년대비 7% 증가

사진=웨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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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환구시보에 따르면 중국 사치품 시장 전문조사기관인 야오커연구원(要客研究院)에 따르면 2023년 중국 사치품 소비액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6077억 위안(112조 5825억 200만 원)으로 전 세계 사치품 시장의 22% 비중 차지했다. 

2023년 전 세계 사치품 소비 시장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2조 7232억 위안(504조 4183억 원) 기록했다고 전했다.  

동 기간 중국인의 전 세계 사치품 소비액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1조 420억 위안으로 전 세계 사치품 소비의 38% 비중 차지했다. 

이는 코로나 리오프닝 및 중국의 소비촉진책 효과로 2022년 부진했던 중국 사치품 소비시장 성장률이 플러스로 전환이라고 풀이된다. 

아퍼 코로나로 봉쇄했던 2022년 중국 사치품 소비시장 전년 대비 15%↓, 중국인의 전 세계 사치품 소비액 4%↓ 기록했다. 

또한 중국인의 (중국) 경내 소비 비중은 2022년 대비 1%p 증가한 58%를 차지하며 경외 비중을 초과했으며, 중국 사치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일 것이며 2024년 12%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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